고객지원
공지사항
경로 홈 아이콘 HOME 경로 화살표 고객지원 경로 화살표 공지사항
HSK-iBT 한국위원회, 세계최초 정려걸HSK6급 속성 고득점 인강 동영상 서비스 시작(서울경제)
등록일 : 2018.12.10


HSK-iBT한국위원회(한에듀테크)한일환 대표는 국내 HSK 6급 과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중국교육부 국가한반 (國家漢辦)과 온라인공자학원 수석교육 고문을 맡고 있는 정려걸(鄭麗杰·42)선생이 직강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선보인다. 정려결 선생은 그가 가르친 많은 제자들이 전 세계 각국으로 진출해 있는 공자학원 HSK 강사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 ‘HSK강사들의 선생’이라는 별칭도 있다. 



중국에서 20년 이상 한국인 학생들을 가르쳐 온 정려걸 선생은 “HSK 자격증만 따려고 하는 공부방법이 문제다. 적당히 급수만 받으려는 수강생은 사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6급 고득점을 따려고 중국에 어학연수를 오거나 특별과외를 받기도 한다. 단기간에 고득점을 따는 건 기본 실력과 노하우가 결합해야 가능"하다면서 “한국 수험생 약점이 무엇인지 잘 안다. “지피지기 백전불패’라는 말로 대신하겠다”고 자신감을 표시했다. 



중국 교육부 직속기구인 국가한반은 전세계 HSK 시험을 주관하는데 정려걸 선생은 중국국가한반(漢辦)이 펴낸 유일한 공식 HSK 수험 해설서의 대표 필자다. 이번에 선보이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는 그가 대표 집필한 HSK 6급 교재 등을 토대로 파워포인트 자료 등을 이용해 진행한다. 정 선생은 강의 특징에 대해 “두 가지 쾌(快)다. 하나는 쾌속(快速). 21시간의 짧은 시간에 보다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둘째는 쾌락(快樂: 즐겁다라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외국어 공부가 즐거울 리 없다. 여기서 말하는 즐거움은 성취감과 보람이다. 한 시간 한 시간 강좌를 들을 때마다 쑥쑥 늘어나는 실력을 확인하고 즐거움을 느끼게 하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정려걸 선생과 정식 계약을 맺고 국내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하는 HSK-iBT한국위원회 한일환 대표는 “HSK 시험 방식이 바뀐 후 6급 기준인 180점(300점 만점)만 겨우 넘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며 “20여 년 중국과 관련된 교육사업을 하다 보니 한중간의 기업 활동에서 고급중국어 전문가는 회사의 사활이 걸릴 정도로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우리 기업들은 이 점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데 동시통번역이 가능할 정도의 실력인 HSK 6급 270점이상인 임직원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야 한다. 신입사원 선발 시도 이를 적극 도입해 볼 것을 권장한다. 고급중국인재 유치하기 힘들면 차선책이라도 신입사원 선발 시에 250점 이상 고득점자를 선발 해보는 것도 재고해 봐야 한다”고 전했다.



정려걸 선생의 동영상 강좌는 한국에서 제작돼 중국보다 6개월 일찍 공개되어 세계최초로 선보이며, '정려걸HSK6급 속성 고득점 인강'이라는 제목으로 12월10일부터 HSK-iBT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2019년 6월부터 전세계로 서비스되며 로열티는 환어학원으로부터 HSK-iBT한국위원회 법인 ㈜한에듀테크에게 지급된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S8ESR902W
이전글 게시판 이전글 화살표 HSK 중국어 국제강사 자격인증서 취득 과정 국내에 개설(조선일보)
다음글 게시판 다음글 화살표 제3기 중국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과정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