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공지사항
경로 홈 아이콘 HOME 경로 화살표 고객지원 경로 화살표 공지사항
한에듀테크, 중국어 공인인증 ‘HSK-iBT’ 한국위원회 발족(뉴스와이어)
등록일 : 2018.07.24


▲ HSK-iBT 홈페이지





▲ OK-TEST 중국 홈페이지



▲ 시험 일정 안내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24일 -- 어학인증 전문기업 한에듀테크(대표 한일환)는 국내 유일 온라인 기반의 중국어 공인인증 시험 HSK-iBT(Hanyu Shuiping Kaoshi) 운영을 위한 한국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4일 밝혔다. 



HSK-iBT는 중국 교육부에서 출제, 채점, 성적발급을 주관하는 공인 중국어 능력 시험으로 과거에는 대부분 지필고사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온라인 기반에 익숙한 응시생들의 요구에 부응해 최근부터 컴퓨터 기반의 HSK-iBT를 병행 시행해 오고 있다. 



한에듀테크는 보다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국내에서 진행되는 HSK-iBT와 관련된 운영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향후 HSK-iBT 일정은 8월 5일과 18일이며, 9월에는 16일이다. 접수기간은 시험일 10일 전까지 HSK-iBT 공식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한에듀테크는 HSK-iBT, OK-TEST 등 중국어 및 한국어 공인 언어자격 시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반으로 언어학습 및 검정 시험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또한, 중국과 인도 그리고 아세안 국가(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을 거점으로 직업한국어능력시험(OK-TEST, occupational Korean test)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한에듀테크의 창업자 한일환 대표는 벤처붐이 일던 2000년대 초반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바 있는 국내 이러닝 1세대다. 현재 한에듀테크는 HSK-iBT와 더불어 중국내 220여개 한국어과 학생을 비롯해, 중국 내 한국 투자법인에 근무하는 현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한국어능력시험(OK-TEST)을 개발하여 중국국제직업한국어자격증으로 승인(중국인력자원사회보장부)되어 한국어로서는 유일하게 국가자격증으로 시행 중에 있다. 



국내는 11월 25일부터 외국유학생, 주재원 등 비즈니스한국어 평가를 필요로 하는 대상으로 시험을 실시한다. 



한일환 대표는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K-move 스쿨 중국사업을 최초 직접 제안했다. 10여년간(2003~2015년) 1500명의 중국비즈니스전문가, 중국무역물류전문가, OK-TEST 한국어강사 취업 교육을 진행하여 각 분야에 전문가들을 배출하여 중국 1200여명, 국내 300여명 전체 교육생의 약 98%를 취업시킨 이력이 있다. 이에 따른 공로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여 받기도 했다. 



2019년부터 전세계 모바일 사용자 중 한국어 입문자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K-Pop, K-drama, K-movie, 웹툰, K-Job, K-Biz 컨텐츠와 관련한 FUN한 기초 한국어는 물론 직무 한국어까지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고, 직업 한국어능력시험(OK-TEST)을 실시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에듀테크 개요 



2017년 4월에 창립한 한에듀테크는 hsk기출문제 해설서 집필진을 보유한 중국 환어학원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한국 내 중국어 교육을 장려하고 시험응시를 도모하여 한중간교류가 활발한 글로벌 시대에 필수불가결한 중국어 의사소통에 능통한 글로벌인재들을 다수 배출하고자 하는 뜻을 갖고 있다. 한에듀테크의 사명은 한국어의 한(韓)과 중국어인 한어의 한(漢)을 모티브로 지어졌으며 다양한 기술적 접근을 통해 두 언어 시장의 마켓 리더가 되고자 하는 비전 하에 다양한 사업 및 기술을 개발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hsk-ibt.org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872792
이전글 게시판 이전글 화살표 한에듀테크, 중국어 공인인증 ‘HSK-iBT’ 한국위원회 발족(연합뉴스)
다음글 게시판 다음글 화살표 HSK-iBT모의고사 응시 방법